본문 바로가기
경제공간/주식공간

BNK투자증권 신용융자 보증금 및 위탁 증거금 정리

POSTED BY© 白夜行™ 2022. 8. 12.

 BNK금융그룹의 비상장 자회사인 BNK투자증권은 영업점이나 경남은행과 부산은행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온라인으로 비대면 계좌 계설을 통해서 주식과 채권 등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BNK투자증권 주식 거래 수수료는 지점과 은행 및 온라인 등 개설 방법과 영업점 창구나 ARS, PC환경의 HTS나 모바일 환경의 MTS 등 거래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주식 매수대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BNK투자증권과 약정을 통해 일정한 증거금을 유지한 후 주식을 매수할 때 매수대금의 50% ~ 97%까지 신용융자가 가능 합니다. 

 

 

 BNK투자증권의 신용융자 약정등록은 온라인으로 PC환경의 HTS(QFIT)나 모바일 관경의 MTS(QFIT Smart)에서 '약관 및 설명서 승인 - 약정계좌 등록'을 한 후 '고객센터: 1577-2601'을 이용한 승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BNK투자증권 영업점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본인 내방 '실명확인증표, 등록인감 또 서명' 등이 필요하고, 대리인 약정은 불가능 한데, 신용융자 한도는 고객별로 최대 20억원 입니다.

 신용융자 이자율은 체차방식을 적용하여, '1일 ~ 7일: 연 4.5%', '8일  ~ 30일: 연 5.5%', '31일 ~ 60일: 연 6.0%', 61일 ~ 90일: 연 6.5%'로 90일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여, 융자기간 결제일로부터 90일 초과 이후 90일 단위로 연장 시 이자율 연 6.9%가 적용됩니다.

 

 정기 이자납입일은 매월 첫 영업일이고, 상환시에는 수시 이자납부도 가능한데, 공통적으로 담보 유지비율 140%에 연체이자는 연 7.5%가 적용됩니다. 담보유지비율 140%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추가담보납부일 익일 오전 동시호가로 임의상환 반대매매가 실행되고, 추가담보납부기한 부족금 발생일 익영업일 또는 130% 하회 시에는 부족금 발생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반응형

 

*BNK투자증권 신용 보증금과 융자 비율

 

 BNK투자증권의 S와 A종목은 증거금 45% 종목으로, 기본형은 '현금 45%', 적극형은 '현금 20% + 대용 25%', 임의형은 '현금 3% + 대용 42%'의 비중으로 매수대금의 55% ~ 97% 까지 신용융자가 가능하고, B와 C종목은 증거금 50% 종목으로, 기본형은 '현금 50%", 적극형과 임의형은  '현금 25% + 대용 25%' 비중으로 매수대금의 50% ~ 75% 까지 신용융자 비율이 적용 됩니다. 


 BNK투자증권의 신용융자 대상고객은 위탁계좌가 있는 개인은 1인 10계좌 까지 가능하고 외국인과 미성년자 및 법인, 부실거래자, 채무불이행자 및 이에 준하는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이와 함께 미수금이 발생한 계좌와 사고계좌는 신용거래약정이 불가 불가능 합니다.

 

*BNK투자증권 위탁 증거금 및 신용 보증금

 

 BNK투자증권 위탁 증거금율은 회원 등급에 따라 S등급을 위탁증거금율 20%에 신용보증금율 45%, 신용융자는 25억 까지 가능하고, A등급은 위탁증거금 30%에 신용보증금 45%, 신용융자는 20억 까지 가능합니다. B등급과 C등급은 위탁증거금율 40%와 신용보증금율 50%로 동일하지만, 신용융자의 경우 B등급은 15억, C등급은 5억 까지 가능한데, 개별 심사등급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탁증거금은 100%에 신용은 불가능하고, 법인의 경우 신용융자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BNK투자증권의 신용융자 가능 종목은 주식시장 상황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변동될 수 있으며, 만기연장신청 시점에서 담보로 설정된 주식이 신용융자 불가 종목으로 변경된 경우에는 개별심사를 통하여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와 함께 주권매매거래정지 기간 내 보유잔고의 만기일이 도래하는 경우 매도상환은 불가능 하며 현금상환만 가능하고, 신용정보조회 동의 시 채무불이행자로 조회되는 경우 대출 및 신용이 불가능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