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공간

네이버 메일 예약 발송 및 보내기 취소하는 방법

POSTED BY© 白夜行™ 2016. 11. 10.

 네이버 메일의 예약발송 기능은 2010년 03월 17일에 추가된 기능으로, 현재시점 이후 부터 30분 단위로, 최대 5년 이내의 기간 내에서 최대 30통 까지 발송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NAVER Mail에 사진이나 문서, 동영상과 음악 등의 파일을 첨부하는 경우에 파일크기가 10MB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용량첨부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발송 시점이 아니라 메일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첨부파일을 보관하게 되어, 30일간 보관 및 100회 까지 다운로드 가능한 대용량 파일 첨부 시에는 다운로드가 가능한 기간으로 예약발송 시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 네이버 메일 예약발송 방법

 

 네이버 메일 발송예약하는 방법은 주소록이나 직접 입력을 통해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제목 및 내용 등을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파일첨부를 한 후 화면 좌측 하단의 발송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시간 직접입력 또는 D-Day로 예약 탭 중 선택하여 기준시간과 예약시간을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예약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예약 기능은 오늘로 부터 최대 5년 이내의 시점까지 30통 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작성 완료 후 좌측 상단의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메일 발송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수신확인 페이지 가기'를 클릭하여 수정 및 발송취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보내기 취소하는 방법은 발송 완료 화면에서 '수신확인 페이지 가기'를 클릭하거나, 좌측 메뉴 중 '보낸메일함' 우측의 '수신확인' 버튼을 선택 합니다.

 

 

 

 수신확인함으로 화면이 이동하면, 보낸이와 제목, 발송시간과 발송상태, 수신시간과 읽지않음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예약시간 이전에 '발송전'으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수정' 메뉴를 눌러 다시 작성하거나 '취소' 버튼을 눌러 발송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메일의 경우 기본 설정에서는 30초간 지연 발송이 되기 때문에 바로 보내기 취소를 하거나, 사용환경에 따라 환경설정에서 30초, 1분, 1분30초 중 대기발송 시간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