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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서울 시내버스 노선 변경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및 해지하는 방법

POSTED BY© 白夜行™ 2018. 4. 15.

 국민카드의 서울시 버스노선 변경 시 문자메시지 알림 서비스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실시되는 정기노선의 운행노선 조정이나 노선폐지 시 최근 1개월간 해당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를 체크카드를 포함한 교통기능이 있는 KB카드를 이용하여 2회 이상 탑승한 경우 사전에 SMS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의 버스노선 변경 시 관련 정보 문자 알림은 서울시와 한국스마트카드 등과 정보를 공유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제반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와 다산콜센터 전화 ☏ 120번에 문의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KB국민카드 서울 시내버스 노선 변경 알림 서비스

 

 국민카드의 서울시 시내 버스노선 변경 시 문자 메시지 알림 서비스는 노랑색 순환버스와 초록색 지선버스, 파랑색 간선버스와 빨강색 광역버스 등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시행되는 정기 노선 조정으로 운행경로가 변경되거나 폐지되는 버스노선에 대한 정보가 SMS 문자 메시지 알림을 통해 제공되며, 서울시 마을버스와 경기도 및 인천시 버스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KB국민카드 버스노선 변경 문자 알림 신청 및 해지

 

 

 국민카드의 버스노선 변경 문자 알림 서비스는 교통기능이 있는 KB체크카드를 포함한 신용카드를 소비하고 있는 본인 또는 가족이 PC 환경 기준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상단의 주요 메뉴 중 '서비스 - 편의서비스 - 대중교통안심서비스 - 버스노선변경알림서비스'에서 신청 및 해지할 수 있는데, 운행경로가 변경되거나 폐지되는 노선을 이용한 경우에는 노선변경 시행 7영업일 이전에 서울특별시에서 SMS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게 됩니다. 문자메시지를 받은 경우에는 서울시 홈페이지와 다산콜센터 전화 ☏ 120번을 이용하여 세부노선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참고로 서비스 대상 버스를 이용한 경우라도 버스노선 조정 확정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개월 간 2회 이상 탑승하지 않은 경우에는 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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