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이용 시 기본적으로 ID나 패스워드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회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5회 이상 로그인 오류시 본인확인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로그인폼 상단에 나타나며, 비밀번호를 5번 이상 잘못 입력을 하면 '패스워드 오류가 5회 초과 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 됩니다. 11st 로그인 시 패스워드를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난 후 변경을 한 다음, 변경한 사항이 적용되지 않아 로그인 할 수 없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11번가 비밀번호 5회 입력 오류 문제 해결 방법
11st 로그인 페이지의 '◉ 회원' 항목에서 아이디를 입력한 후 패스워드를 분실하거나 5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로그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우측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눌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내 회원정보로 찾기 메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 휴대폰'과 '◉ 이메일', '◉ 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중 선택하여 찾을 수 있는데, 아이디를 입력한 후 우측의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개인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으로 SK플래닛에서 문자로 전송한 6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으로 11번가 비밀번호 찾는 방법
11st의 패스워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는데,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여 번호가 변경이 된 경우 기존에 개인정보 항목과 실제 사용하는 번호가 다른 경우에는 '본인인증으로 찾기' 항목에 아이디를 입력한 후 우측의 확인 버튼을 누른 후 ID 확인이 되면, 휴대폰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 합니다.
SK플래닛의 휴대폰 본인확인 창이 활성화 된 후 SK텔레콤과 kt, LG U+와 알들폰(MVNO) 중 이용하는 통신서비스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입력 페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개인정보 입력 페이지에 이름과 내국인 및 외국인 여부, 생년월일 6자리와 남여 등 성별, 휴대폰 번호와 5자리 보안숫자를 입력하고, '☑ 개인정보이용동의'와 '☑ 고유식별정보처리동의', '☑ 서비스이용약관동의'와 '☑ 통신사이용약관동의' 등 필수항목 4가지는 체크하고, '☐ 광고성정보수신동의(선택)' 항목을 체크하지 않은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6자리 인증번호가 전송 된 후 3분 이내에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본인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눌러 패스워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완료가 되면, '본인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아이디 하단에 패스워드를 2번 입력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웹 페이지 메시지가 나타 나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을 닫으면, 바로 로그인하여 11가를 기존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및 데이터 백업 받는 방법 (0) | 2016.10.10 |
---|---|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 (0) | 2016.10.06 |
네이버 오픈캐스트 주제판 NAVER 홈에서 서비스 종료 (0) | 2016.09.09 |
1회용 이메일 사용하는 방법 (0) | 2016.05.07 |
COPY.COM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0) | 2016.05.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