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그래프 프로토콜(Open Graph Protocol)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SNS와 유튜브 등에 적용되어 있는 특정 형식의 메타 태그로, 기존의 웹 사이트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플랫폼 입니다. 웹문서를 제작하는 경우에는 포함하는 메타 태그(Meta Tag) 또는 메타 엘리먼트(Meta Element)는 사이트나 페이지에 대한 구조적인 메타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도움말 페이지를 이용하면, 검색엔진 최적화 HTML 마크업 가이드를 참조하여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오픈 그래프 메타 태그 추가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 한 후 좌측 메뉴 중 '현황 - 사이트 노출' 항목을 클릭하면, Open Graph 제목과 설명 나타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표를 클릭하여 '검색엔진 최적화 HTML 마크업 가이드'를 선택하면, 작성 방법 등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오픈 그래프 메타 태그 중 사이트 제목에는 브랜드 명 처럼 고유명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description 태그의 설명에는 단어의 중복이나 반복 없이 1개 ~ 2개의 문장으로 구성하고, 대표 이미지의 URL과 블로그나 사이트의 주소 등도 관련 가이드를 참조하여 됩니다.
웹 사이트나 워드프레스, HTML과 CSS 편집을 지원하는 TISTORY와 Blogger 등은 메타 태그와 오픈 그래프 태그를 추가 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작성한 내용을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서 '<head> ~ </head> 사이에 추가해 주면 됩니다. Open Graph를 추가한 후 일정 시간 이 지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현황 - 사이트 노출'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로그나 사이트의 내용이 소셜 미디어로 공유될 때 입력한 정보가 우선적으로 활용 됩니다.
'통신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회용 이메일 사용하는 방법 (0) | 2016.05.07 |
---|---|
COPY.COM 클라우드 서비스 종료 (0) | 2016.05.03 |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오류 해결하는 방법 (0) | 2016.04.08 |
빙(Bing) 검색 엔진 등록, 사이트 제출하는 방법 (0) | 2016.03.27 |
다음 메일 스팸필터 적용하는 방법 (0) | 2016.0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