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와 보안카드 또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TP (One Time Password)가 필요하고, 공인인증서 보안을 위해 AnySign과 개인pC방화벽 ASTx(Ahnlab Safe Transaction), 키보드 보안 NOS(nProtect Online Security)와 보안로그 수집 realip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하며, 통합설치관리 프로그램인 Veraport를 이용하여 한번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환경에서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이체 또는 예약 이체를 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함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고, 휴대전화 인증 단계를 거쳐야 가능한데, 최근에는 여러 건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경우에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며, *다건 이체 거래 제한 실시*라는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웹 페이지 메시지에는 '다건 및 대량이체 거래를 이용한 전자금융 사기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부득이 거래를 제한하오니 고객님의 깊은 양해 바랍니다. [보안코드A01]'이 표시가 되어, 한번에 한건 만 이체 또는 예약이체가 가능 합니다.
우리은행 다건 이체 거래 제한 실시 메시지에 나타나는 '보안코드 A01'을 홈페이지 통합검색 창에 입력을 하면, 관련 내용은 없이 서식약관설명서에 관련한 정보만 나타나며, '다건 이체 거래 제한'으로 검색 하여도 관련 공지사항이나 약관 등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내용의 정확한 안내나 전달 없이 이체 거래에 대한 사항이 변경되었으며,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에서도 동일하게 제한이 되기 때문에 이용이 상당히 불편 하고, 많은 은행에서 관련 부분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 선정이나 계좌 이동제 선택 시 관련한 부분도 참조하여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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